JBAF 소개

인사말

인사말

도지사 인사말

전라북도지사 김관영

전라북도 건축문화제 누리집(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행사 준비에 애써주신 박진만 전라북도 건축문화진흥연합회장님과 회원 여러분 감사드립니다. 영예를 안으신 수상자 여러분께도 축하드립니다.
전라북도건축문화제는 지난 2000년에 시작해 올해로 스물 세번째를 맞았습니다. 전라북도 건축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며 전북의 대표적인 건축문화 축제로 자리 잡았습니다.

특히 올해는 ‘건축으로 보낸 미래! 미래를 여는 새만금’이라는 주제로 새만금 수변도시 주거계획 및 에너지 절약을 위한 녹색건축물 분야 특별상을 신설했습니다. 또한 새만금의 개발과정과 건축물을 담은 특별전을 열고, 출품작을 도록에 담는 등 우리 지역의 현안을 담고자 하신 의의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내년 내부 간선도로의 축이 완성되면 새만금은 좀 더 완성된 모습으로 변모할 것입니다.

민선 8기 전라북도는 전북새만금특별자치도 설치와 새만금 국제학교 유치 등으로 속도감 있는 새만금 활용을 통해 전북을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만들어가겠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새만금과 함께할 새로운 전라북도의 미래를 함께 그리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전북에 그치지 않고 건축인 모두의 관심과 사랑을 받는 문화제로 더욱 거듭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 12.
전라북도지사 김 관 영

연합회장 인사말

전라북도건축문화진흥연합회장 박진만

도민여러분, 반갑습니다.

건축분야에 대한 발전을 기원하고 사랑해 주심은 물론 전라북도 건축문화제에 대해 특별히 관심 가져주시는 도민 여러분과 건축 관계자 여러분 고맙고 감사합니다.

안타까운 경제상황과 이태원참사의 애도기간임에도 전라북도 건축문화제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듬뿍 보내주심으로써 건축문화상 선정은 물론 다양한 전시 및 행사를 통해 전라북도 대표 건축문화 축제로 자리매김하는 스물세 번 째 행사를 잘 마무리 하였습니다.
특별히 새만금 시대를 통한 전북발전을 기원하는 뜻을 담아 ‘건축으로 보는 미래, 미래를 여는 새만금!’을 주제로 선정하고 새만금 특별전을 개최하는 등 건축문화의 질적 향상과 창의적인 프로그램을 선보여 건축의 문화적 가치창조의 메시지를 전달하여 새만금을 통한 전북발전 기원에 건축인들의 뜻을 모았습니다.

한중일 국제건축 특별전, 한옥 기획전시, 공공시설 작품전, 건축드로잉 전 등 다양한 건축 작품전을 선보여 아름다운 건축물의 확산과 역사의 숨결이 담긴 건축물 보존에 대한 울림과 어린이 집 그리기 대회, 건축올림피아드 행사 등을 코로나19 이전처럼 부활 진행하여 미래 건축꿈나무 발굴과 청소년들의 건축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였습니다.
또한 건축포럼 및 시공사례 발표 등 학술적 토론과 건축 및 건축 진로 상담, 포토 존 등을 통해 도민참여를 유도하는 많은 관심과 의미의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건축인들의 자긍심 고취와 함께 건축이 전북의 문화를 꽃피우고 전북발전의 초석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풍성한 콘텐츠를 마련하여 선보이겠다는 약속을 드리겠습니다.

아울러 다양한 작품을 모아 본 도록을 편찬하오니 전라북도건축문화제에 대한 도민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당부 드립니다. 도민 여러분과 건축인 모두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022. 12.
(사)전라북도건축문화진흥연합회장 박진만

관련기관

  • :: 주최
  • :: 주관
  • ::후원

전라북도 건축문화제

http://www.jbaf.or.kr/

G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