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AF 소개

인사말

인사말

도지사 인사말

전라북도지사 송하진

전라북도 건축문화제 누리집(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우리 도내 우수 건축물 발굴과 미래 건축 인재 육성 등을 통해 건축문화 발전에 이바지해 온 전라북도 건축문화제가 올해로 21회째를 맞았습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건축문화제 현장 행사는 축소하고 온라인 공간에서 사이버 전시를 병행하여 진행합니다. 코로나19를 통해 삶의 공간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언택트에서 온택트로의 전환이 건축의 본질적인 가치와 삶의 공간을 진화시키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제21회 전라북도 건축문화제는 ‘건축! 천년의 솜씨로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전북의 공간이 지닌 심미적 예술성과 실용성을 더한 건축문화상 수상작, 대한민국 녹색건축전 수상작, 한중일 국제건축 작품을 공개합니다. 또한 지속가능한 건축의 미래를 위해 차세대 건축 꿈나무 육성을 위한 건축 올림피아드 등도 열립니다.

건축문화제가 전북이 품고 있는 공간에 대한 자긍심은 물론 공간의 혁신이 가져다주는 즐거움을 통해 코로나 일상을 극복하는 인식 전환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전라북도 건축을 발전을 위해 (사)전라북도 건축문화진흥연합회 회원과 도민 여러분께서 지속적으로 함께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0. 10. 27.
전라북도지사 송 하 진

연합회장 인사말

전라북도건축문화진흥연합회장 이길환

사랑하는 전라북도 도민 여러분!
그리고 건축을 사랑하고, 관심 있는 국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전라북도의 우수한 건축물 발굴과 미래의 건축인재육성을 위하여, 전라북도와 (사)전라북도 건축문화진흥연합회에서는 매년 전라북도 건축문화제를 개최해오고 있습니다. 또한 건축 관련 5개 단체가 동참하여 단체별로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라북도 건축문화제 행사는 2000년 제1회 행사이래 지속적으로 성장 발전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건축문화제 주요행사로는 전라북도 건축문화상 공모전, 한중일 국제건축작품전, 교육시설작품전등 다양한 건축 작품전을 비롯하여, 어린이 집 그리기 대회, 건축백일장, 건축올림피아드 등의 건축꿈나무육성 프로그램과, 매년 궤를 달리하는 다양한 도민참여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습니다.

그 동안은 현장진행행사로만 진행하여 오던 행사가, 금년도에는 코로나 19사태로 인하여 많은 행사가 폐지 축소됨에 따라, 사이버전시 및 온라인 행사로 전환하게 되어 “전라북도 건축문화제 홈페이지”를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문을 열게 되어 미흡한 부분이 있드라도 많은 양해 부탁드리며,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할 있는 홈페이지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전라북도 건축문화제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드리며, 하시는 일마다 뜻과 같이 이루어지시고, 더욱 건승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 10.
(사)전라북도건축문화진흥연합회장 이길환

관련기관

  • :: 주최
  • :: 주관
  • ::후원

전라북도 건축문화제

http://www.jbaf.or.kr/

Go Top